column_top.jpg
총 게시물 159건, 최근 0 건

예수님의 마음을 가짐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7-09-03 (일) 12:48 조회 : 103
작성일 : 2017- 8- 27
작성자 : 김병규 목사

예수님의 마음을 가짐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손님 대접으로 Mt, Rainier을 여행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이 남쪽으로 가지만 여름인지라 동쪽 뒷길로 Mt, Rainier 내비게이션 넣고 안내를 따라가 보니 미국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비포장도로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그 길은 우리가 생각하는 동쪽이 아닌 정상에는 갈수 없는 북쪽이었습니다. 낭패를 겪고 힘들게 올라갔던 비포장도로를 다시 내려오는 고통을 겪고 있는데 한분이 “우리가 길을 잘못 갔지만 분명히 하나님의 뜻이 있을 것이란”말을 합니다. 이 말을 들으니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신앙인들이 흔히 말하는 하나님의 뜻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신앙인이라면 누구나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하는 사람들이 자신과 진실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말씀합니다. 그렇다면 기본적인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것을 깨닫지 못했다면 아직은 하나님의 뜻을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의미가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면 우리를 그분의 길로 인도하고 싶어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뜻을 우리에게 숨기려 하지 않으시고, 당신의 뜻을 드러내기를 원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이미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고 자신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순서가 정해집니다. 먼저 하나님의 자녀는 세상에 속한 것들을 거부하는 것이고, 다음은 성령으로 변화된 자신을 좋게 인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일에 대해 마음이 새로워지면,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알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하나님의 뜻을 안다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인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단번에 하나님의 뜻을 모두 알고 싶어 하는 것이 인간의 자연적인 성향이지만, 이것은 하나님께서 일반적으로 역사하시는 방법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한 번에 하나씩 보여주시고, 각각은 믿음의 단계를 통해 움직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의 성령에 의지하면서 주님과 동행 할 때에, 우리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음을 알게 되고, 우리의 삶을 향한 그분의 뜻을 진정으로 갈망하게 되면,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바라시는 것을 우리의 심령 안에 두실 것입니다. 그것이 내 자신의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갈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Aug, 27, 2017, 그때에 내가 거기 있었네, 김 병규 목사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